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기초/증상별 가이드

아로마테라피 허브티 - 비뇨기에 도움되는 허브티 만들기 레시피 공유


안녕하세요

우주 최강 얕은지식 티슈페이퍼입니다.

아로마테라피 관련 포스팅 4번째



비뇨기 계통에 도움되는 허브티

네~ 허브티 만들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포인트

노폐물이 쌓이거나 몸이 차고 잘 쉬지 못할 때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칠 때 등등

몸에 균형이 깨져 불균형이 오는 일은 다양합니다.

이때 

혈액을 정화하는 일을 맡는 신장 기능을 강화하면 

노폐물 배설을 돕고 질병 예방을 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허브티나 끓인 물을 자주 마시면

신장 기능을 강화하게 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얻게 되는데 ~ 

에센셜 오일을 통해서 소변양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비뇨기 계통

신장, 요관, 방광, 요도

소변이 잘 나오도로 돕는 허브티


준비물

저먼 케모마일, 페퍼민트 

네틀허브티 블랜딩 한 것

2작은 술, 뜨거운 물 400ml





캐모마일은 사과 향이 난다 해서 

대지의 사과라 불리웠습니다. 

불면증, 신경통, 염증 등의 치료제로 쓰였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허브로 유명하고 부드러운 향은 

차뿐만이 아니라 생활용품에도 이용됩니다. 



위장을 진정시켜 가벼운 소화장애를 완화하는 

대표적 허브차로 손꼽히는 페퍼민트는 

정신적 피로와 우울증, 신경성 발작 등에 

효과가 있어 일상생활에 생기는 불안이나 

스트레스로부터 몸의 긴장을 제거할 수 있고

설사하는 사람이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쐐기풀이라 불리우는 네틀 
철분, 비타민C가 함께 포함된 허브입니다.

네틀의 또다른 중요한 효능은
혈액을 맑게 해준다는 점이죠.
그래서 고혈압이나 당뇨환자에게 
아주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내 몸에 도움되는 허브티 만들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s( 3)=33 후욱! 

뜨거운 물에 위 세가지 허브티를 

넣고 우려낸 후 마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너무 쉽지않습니까?


추운 겨울 한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바쁜 내 몸, 몸이 차거나, 스트레스 많을 때

몸 안에서 대사되지 않은 물질이나 노폐물 

따듯한 물 한잔으로도 훌륭한 약이 되지만 

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덥혀주는 허브티 

어떤가요?





오랜시간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일은 글감을 찾는 게 아니라 

좋아요 버튼 하나 받는 것이었습니다. 

더 부지런하라고 꾸욱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