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기초/에센셜 오일

가라앉은 기분을 높여주고 신체 균형 유지에 도움되는 제라늄 아로마 에센셜 오일 효과


에센셜오일 - 제라늄


화하기 전에 꽃과 잎을 따서 하루 동안 놓아두었다가 증류하고 향은 장미 향기와 비슷하면서도 민트 향을 연상시키는 그린 계열의 허브 향기입니다.

제라늄의 꽃과 잎, 줄기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로 가라앉은 기분을 고양시켜주고 인체의 순환을 자극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로마테라피는 의약품이 아닙니다. 

에센셜 오일을 다룰 때는 취급설명서와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사용해야 합니다.

 

제라늄 오일의 개요

✔️추출 부위: 꽃과 잎
✔️추출 방법: 수증기 증류법
✔️가격: 10ml 2.5 ~ 3.5만 원 선 주로 프랑스산과 이집트산이 많이 사용됩니다. 
✔️노트: 미들 노트

 

 

 

 

제라늄 오일 주요 효능

진정, 진통, 자율신경조절, 항우울, 항경련, 항염증, 피지 분비 조절, 피부 수렴, 지혈, 항균, 항바이러스, 항진균

 

제라늄 오일 주요 사용법

향기목욕, 마사지, 피부관리, 모발관리, 방향욕

 

오일 사용 시 알아둘 것

반적으로 파우더리한 향이 납니다.

향기는 무거운 편이고 조금 강한 느낌이 들면 블렌딩 양을 줄이거나 페퍼민트, 버가못, 라벤더와 섞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 사용 시 주의사항

신 초기에는 삼갑니다. 

임신 중기, 후기에는 사용할 수 있지만 몸 상태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장미와 공통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트로넬롤은 모기가 싫어하는 향으로 곤충을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라니올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탄력을 되찾아주며, 항균 작용과 항진균 작용 외에 우울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의 마음에 영향

흥분, 불안, 정신적 피로, 무기력, 우울 상태, 정서 불안, 스트레스, 갱년기 

 

신이나 사상하부에 작용하여 호르몬 분비와 자율신경 기능을 조절하며, 몸과 마음을 모두 다스려주는 에센셜 오일입니다.

정서가 불안정한 갱년기 증상 또는 스트레스성 증상이 있을 때, 추가로 블렌딩해서 사용합니다. 

 

제라늄 오일의 몸에 영향

부종, 셀룰라이트, 다이어트, 정맥류, 디톡스(해독), 곤충 퇴치, 치질, 생리불순, 생리통, 월경 전 긴장증 

 

프선이나 정맥의 순환을 촉진하여 몸 안의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을 돕습니다.

※ 몸이 붓거나 살이 찌는 듯할 때는 주니퍼, 사이프러스, 그레이프프루트, 레몬, 로즈메리 버베논과 블렌딩 하여 직접 바르거나 마사지하거나 목욕할 때 사용합니다.

제라늄은 간장과 췌장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 배란일부터 생리일 사이에 몸이 잘 붓거나 신경이 쉽게 예민해지는 사람에게 잘 맞습니다.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 시트로넬라, 제라늄, 클로브, 라벤더 향은 모기를 쫓아주므로, 스프레이나 크림 형태로 만들어두면 캠핑을 가거나 외출할 때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제라늄 오일의 피부에 영향

주름, 기미 예방, 건성 피부, 지성 피부, 여드름, 데오도란트, 지나친 땀, 거칠어진 손, 모발 관리, 굳은살. 물집, 벌레 물림, 진균성 피부염 

 

주름살과 색소 침착을 막아주고 피부의 젊음을 되찾아줍니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피부 관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건성 피부나 지성 피부에 모두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나 독소가 쌓여 있는 피부에는 점토 팩을 합니다.

피부 수렴 작용과 지혈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상처가 났거나 코피가 날 때 또는 치질의 응급처치 수단으로 유용합니다.

비듬 또는 탈모가 문제인 경우에는 만다린, 로즈메리(시 네올, 버베논), 팔마로사와 블렌딩 하여 사용합니다.

진균이 원인인 무좀이나 손발톱 백선, 피부가 트 거나 거칠어졌을 때는 로즈메리, 라벤더, 벤조인, 유자와 함께 블렌딩 해서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공감과 댓글만이 글쓴이에게 힘을 줄 수 있습니다.

 

글쓴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