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 기초/에센셜 오일

긴장을 풀어주고 항세균효과있는 타임 리나롤 아로마 에센셜오일 효과


에센셜오일 - 타임 리나롤


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에 요리할 때 많이 쓰이고 방부 효과가 있어 옷을 보관할 때 방충제 대신 잎을 따서 주머니에 넣어두기도 하며 다양하게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타임을 진하게 '차로 우려내어 식물에 뿌리면 해충을 쫒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달콤한 스파이스 향이 나며, 타임 중에서는 향기가 부드럽습니다.

리나롤에는 중추신경을 진정시키고 불안감을 완화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타임리나롤 개요

✔️추출 부위: 꽃과 잎
✔️추출 방법: 수증기 증류법
✔️가격: 10ml 4.2~6.5만 원으로 다소 비싸다.
✔️노트: 미들

 

타임리나롤 오일 주요 효능

출처: https://shop.essentialstarr.com/products/thyme-linalool

진정, 신경강화, 항불안, 항경련, 혈압강하, 소화촉진, 자궁기능 강화, 최음, 진해, 항균, 항바이러스, 항진균, 곤충 퇴치

 

아로마테라피는 의약품이 아닙니다. 

에센셜 오일을 다룰 때는 취급설명서와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사용해야 합니다.

 

 

 

타임리나롤 오일 주요 사용법

출처: http://ancientwaysbotanicals.com/product/essential-oil/thyme-ct-linalool-organic/

향기목욕, 마사지, 피부관리, 모발관리, 방향용

 

타임리나롤 오일 알아둘 것

꽃이나 허브, 감귤 계통의 에센셜오일과 잘 맞습니다.

 

타임리나롤 오일 주의사항

향기가 강해 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베이스 30미리에 1~3방울) 임신 초기에 삼갑니다. 

 

 

타임리나롤 오일 마음에 영향

정신적 피로, 무기력, 불안정, 안절부절못함, 불안, 불면, 식욕 부진, 우울 상태, 공포, 짜증, 자신감 결여 

 

우울한 기분을 날려주고 정신력을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적절히 희석하면 사춘기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타임 티몰과 타임 투자놀에도 같은 효능이 있는데, 이쪽에는 자극성이 강한 페놀류가 적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에 가장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은 투자놀입니다.

유칼립투스(글로불루스, 라디아타), 페퍼민트, 레몬과 함께 섞으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거나 지적인 활동을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타임 게라니올은 장미와 비슷한 부드러운 향기가 나며, 신경을 강화하고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임리나롤 오일 몸에 영향

출처: http://essentialwellbeings.com/thyme-thymus-vulgaris-ct-linalool-essential-oil/

기관지염, 기침, 감기, 귀의 염증, 인두염, 방충, 피로, 변비, 방광염, 근육통, 소화 불량, 면역력 저하, 칸디다성 질염, 애완동물 관리, 구내염, 출산 

 

타임 허브티나 타임의 방향 증류수로 입을 헹구면 감기와 관련된 감염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마시는 경우에는 소화가 촉진되고 변비가 개선됩니다.

이뇨 작용이 있어서 방광염에도 좋습니다.

면역 기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이런저런 감염증에 잘 걸리는 사람이나 아이들의 기관지염, 기침에도 유용합니다.

분만할 때 진통이 약한 경우에 타임 리날로올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마철에는 타임이나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정제수나 에탄올에 섞어 스프레이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속옷 등에 뿌리면 나쁜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진드기를 예방하는 데에는 타임, 티트리, 라벤더 등이 유용합니다. 

 

 

타임리나롤 오일 피부에 영향

주름 예방, 진균성 피부염, 여드름 

 

피부 관리에는 효능이나 성질이 부드러운 타임 리날로올의 방향 증류수를 사용합니다.

에센셜오일을 쓸 때는 라벤더나 티트리 같은 비슷한 작용을 하는 다른 에센셜오일에 아주 적은 양을 블렌딩 해서 사용합니다.

항진균 효과가 뛰어나서 손발톱 등의 무좀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공감과 댓글 좀 부탁드려요 ㅠㅠ